본문 바로가기

꿀팁

더캠프 인터넷편지 쓰는법

군인 자녀, 군인 친구가 한달 가량의 훈련소 생활을 할 때 가장 고마워하는게 인터넷편지라고 하죠? 하루를 마치고 인터넷편지를 읽을 때가 그렇게 행복하다고 합니다. 온라인으로 편지를 써서 보내면 훈련소에서 인쇄해서 훈련병들에게 나눠줍니다. 이 모든 것은 더캠프 앱을 설치해야만 할 수 있는데요. 그럼 더캠프 앱 설치부터 인터넷편지 쓰는 방법까지 모두 알아봅시다.



더캠프 인터넷편지 쓰는법


1. 더캠프 앱 다운하기

더캠프 인터넷편지



2. 더캠프 앱을 실행해서 보고싶은 군인 등록 클릭

 

더캠프 앱을 처음 설치하면 아래와 같은 창이 뜨는데 ‘보고싶은 군인 등록’을 클릭합니다.

더캠프 인터넷편지



3. 군인 정보 입력

 

보고싶은 군인으로 등록하기 위해 정보를 입력해줘야 합니다. (군인 전화번호는 생략가능)

더캠프 인터넷편지


성분- 예비군인/훈련병
군종- 육군, 해군, 공군, 해병대 중 선택
이름- 군인 이름 입력
생년월일- 군인 생년월일 입력
입영부대- 육군훈련소, 1사단~55사단 중에 선택
입대일자- 입대일자 입력
관계- 부모, 친구, 애인, 형제자매 등 중에 선택



4. 카페 가입


훈련소 카페에 가입을 해야 위문편지를 쓰거나 카페 공지사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카페는 입영일로부터 7~10일 내에 개설되는데, 카페 개설이 되었다면 바로 편지를 쓸 수 있지만 생성 전이라면 ‘카페가 아직 생성 전입니다’ 라는 안내문구가 뜰 수 있습니다

더캠프 인터넷편지

 



5. 위문편지 쓰기

 

카페 가입 후, ‘위문편지’를 클릭해서 인터넷 편지를 쓰면 됩니다. 편지가 전달될 때까지는 시간이 좀 걸리니 천천히 답장을 기다리면 됩니다.


이렇게 더캠프 인터넷편지 쓰는 법을 알아봤는데요. 훈련소에서는 휴대폰도 사용못하고 외부 소식을 전혀 알 길이 없으니 새 뉴스나 외부 상황등을 알려주면 정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또는 힘든 훈련소 생활 잘 끝내고 오라는 응원도 괜찮고, 평소에 하지 못했던 말을 편지에다가 담는 것은 어떨까요?